슬기로운 정보생활/쇼핑 및 제품 리뷰

직수형 정수기 장단점 정리, SK 직수형 정수기 소개

SKP91 2022. 4. 21. 17:02
반응형

일반적으로 결혼 후 정수기 구입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생수를 사 먹는 불편함과 특히 아이를 출산한 후에 분유를 손쉽게 탈 수 있는 정수기 구매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저희 집도 첫째 아이를 출산하면서 분유 온도 기능이 있는 정수기를 렌탈하면서 정수기 사용을 시작했는데요 최근엔 기존 탱크형 정수기가 아닌 직수형 정수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직수정수기의 장단점과 SK 직수형 정수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썸네일

반응형

목차

1. 직수형 정수기 장단점 정리

 1.1 직수형 정수기vs탱크형 정수기

 1.2 직수형 정수기의 장단점

2. 직수형 정수기 추천, SK 직수형 정수기 

 2.1 모델명

 2.2 정수기 디자인

 2.3 정수기 주요기능

 2.4 ALL 직수 시스템

 2.5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

 2.6 UV 안심케어, 99.9% 살균 기능

 2.7 3단계 온수 시스템 채택 

 2.8 주기적 렌탈 점검 서비스

 2.9 렌탈료 정보

 2.10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1등급,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지원사업


1. 직수형 정수기 장단점 정리

1) 직수형 정수기 vs탱크형 정수기

직수형 정수기란 기존에 사용하던 정수기 내에 집수조가 있는 탱크형 정수기와 달리 집수조 없이 바로 필터를 거쳐 출수되는 방식의 정수기입니다. 

 

탱크형 정수기

[ 수돗물 → 정수 필터 → 집수조 출수 ]


형식으로 이루어진 정수기를 탱크형 정수기라고 합니다. 

정수기 내부 수조에 물이 모여있다가 물을 먹을 때 모여있는 물이 출수되는 형식의 정수기입니다. 

탱크형 정수기는 많은 양의 물을 집수조에 모아놨다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수량이 많이 수압이 세고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수형 정수기

[ 수돗물 → 정수 필터 → 출수 ] 


직수형 정수기는 집수조에 물을 모아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수돗물이 정수 필터를 거쳐서 바로 출수되는 형식의 정수기입니다. 

바로바로 물을 출수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집수조의 물이 오염될 우려가 전혀 없습니다. 

또한 집수조의 물을 관리할 필요가 없으므로 전력 사용량이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집수조에 물을 담아놓는 것이 아닌 즉시 물을 출수하므로 출수 속도가 탱크형 보다 늦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직수형 정수기의 장단점

직수 정수기 장점

수질은 탱크형 정수기가 우위, 하지만 오염 걱정 없는 장점

직수형의 경우 탱크형 정수기와 비교해서 관리가 잘됐다는 가정하에 수질은 오히려 떨어지는 편입니다.

탱크형의 경우 관리가 청결하게 된 경우 집수조의 물이 오염되지 않는다면, 역삼투압 방식으로 물을 여러 번 정수하기 때문에 수질 자체는 직수형보다 좋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노후배관 등에는 수질 상의 문제로 직수형이 아닌 탱크형 정수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집수조를 닦아 관리해야 하는 탱크형 정수기의 특성상 집수조가 오염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직수형 정수기를 사용한다면 물이 오염될 우려가 없습니다. 


전력 소비량이 적어 경제적 

직수형 정수기는 집수조 내의 물을 주기적으로 채우고 관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탱크형에 비해 전력 소모량이 적습니다. 또한 집수조가 없으므로 정수 본체가 슬림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수 수압이 약하다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할 경우, 집수조의 물을 활용할 수 있는 탱크형에 비해 바로 출수되는 물을 사용해야 하는 직수형 정수기는 출수 수압이 약해 출수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직수형 정수기를 사용할 때 가끔 텀블러에 물을 가득 채우는 경우 생각보다 느린 출수 속도에 답답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요, 라면 물을 정수기 물로 받거나 큰 컵을 가득 채우는데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려 불편한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소용으로는 사용이 부적절하며, 가정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2. 직수형 정수기 추천, SK 직수형 정수기

1) 모델명

SK 직수형 정수기

오늘 추천할 SK 직수형 정수기는 WPU-I220C입니다. 

 

 

2) 정수기 디자인

SK 정수기 디자인

냉, 온수와 제빙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크기는 어느 정도 큰 편입니다. 

탱크형 정수기보다는 슬림하지만 단순 냉수 정수기와 비교하면 어느정도 큰 크기를 보입니다. 

 

3) 정수기 주요 기능 

정수기 주요기능

정수기 주요 기능입니다. 

온수부터 얼음까지 모든 물에 직수 시스템을 도입한 ALL 직수 시스템입니다. 

특히 가장 마음에 든 기능은 내부 수관이 스테인리스 구조로 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사용하는 물의 살균도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스테인리스 수관을 사용했다는 점이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게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UV 살균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자외선 살균 시스템으로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필터 시스템 및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은 타제품과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4) ALL 직수 시스템

ALL 직수 시스템

냉온수와 제빙 기능까지 가지고 있는 멀티 기능의 정수기입니다. 

특히 얼음 제빙 기능에도 직수 시스템을 도입하여 모든 정수 시스템에 직수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직수형 정수기를 선호하는 분에게는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5)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

스테인리스 수관 구조스테인리스 수관 구조

오염과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수관 구조를 사용하여, 살균 기능에 큰 초점을 맞춘 정수기인 것 같습니다. 

특히 아기를 키우는 집에서는 정수기 물을 이용하여 분유를 타는 경우가 많은데, 직수형 정수기에 서스관 구조로 오염과 세균에 강한 기능으로 안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정수기를 사용하다 보면 내부 필터와 수관 오염이 가장 걱정되는 부분인데 수관 오염 가능성이 낮아져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6) UV 안심케어, 99.9% 살균 기능

UV 살균기능1UV 살균기능2

스테인리스관 수관 사용으로 수관 오염의 우려를 대폭 낮춘 것과 함께 UV 자외선 살균 기능을 사용하여 99.9% 이상의 살균 성능을 보입니다. 

이쯤 되면 살균에 큰 초점을 맞춘 안심 정수기라고 생각되네요

특히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정수기로 생각됩니다. 

 

 

 

 

 

7) 3단계 온수 시스템 채택 

3단계 온수 시스템

타 정수기와 마찬가지로 자주 사용되는 3단계 온수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바로 분유를 탈 수 있는 유아수 온도 기능을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했습니다. 다른 정수기들도 일반적으로 3단계 온수 시스템을 채택하여 분유 / 차 / 라면 온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유 수유를 하는 집에서는 정말 필수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분유를 타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닌데요, 분유 포트에 물이 없어 새벽에 다시 물을 채워 끓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면, 분유 온도 기능 정수기를 사용하면 바로 물을 받아 분유를 탈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제 경우는 외출 시나 여행 시 분유 포트를 사용하고 집에서는 정수기를 이용하여 분유 수유를 하였습니다. 

 

 

 

 

8) 주기적 렌탈 점검 서비스

정수기를 렌탈 할 경우 타 정수기들과 마찬가지로 주기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점검 시 필터 교체 및 살균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SK 정수기의 경우 4개월과 12개월 점검항목을 나누어 점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개월 주기 점검 서비스

렌탈 점검

12개월 주기 점검 서비스 

렌탈 점검

 

 

 

9) 렌탈료 정보

SK WPU-I220C 정수기는 월 3만 8천 원대의 렌탈료 가격대를 보입니다. 

제휴 카드를 이용할 경우 추가 할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지원사업

사실 다른 제품도 대부분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에서 1등급을 보이고 있는데요,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가전제품에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전력에서 시행하는 사업인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인데요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1등급인 가전제품에 한해 구매비용의 일부를 환급해주는 사업입니다. 

[관련글]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신청방법[클릭]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신청방법

▶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 대상 1등급 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10% 환급 ▶ 온/오프라인 구매 제품 모두 가능,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 사진 필요 ▶ 3자녀 가구와 출산으로 전기요금을 할인받

andong-skp.tistory.com

구매 비용의 무려 10%를 환급해주기 때문에, 정수기 렌탈이 아닌 신품으로 구매 시 10%를 할인받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클릭]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장점과 가입방법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장점과 가입방법

사회 초년생들은 직접 보험을 가입하는 두려움으로 본인이 직접 자동차 보험가입을 하지 않고 보험 설계사를 통해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계사를 통해 자동차 보험을 드는

andong-skp.tistory.com

[클릭]스펙트라 젖병소독기 장단점 정리

 

스펙트라 젖병소독기 장단점 정리

육아를 하다 보면 육아에 필요한 필수 육아 아이템들이 존재합니다. 출산 전 필수 육아 아이템들을 미리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인데요, 첫째 아이 출산 이후 둘째, 셋

andong-skp.tistory.com

[클릭]치아보험의 장단점과 가입방법

 

치아보험의 장단점과 가입방법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큰 금액이 생돈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을 뽑자면 자동차 수리와 치아 치료인데요, 갑자기 큰 금액을 지출하려면 경제적으로 굉장히 큰 부담이 되곤 합

andong-sk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