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경제생활/파이프라인&부수입

애드센스 승인 후기 / 애드고시 합격 후기

SKP91 2022. 2. 26. 00:21
반응형

드디어 고대하던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 고시라고 불리며 최근에는 승인받기가 까다로워졌다고 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꾸준히 포스팅을 하다 보니 2번째 시도만에 성공했습니다. 

여러 후기들을 읽어본 결과 기존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수의 글을 포스팅하신 분들은 1트에 승인을 받으셨지만, 새내기 블로거들은 여러 번 거절도 당하고 최소 20일 길게는 2~3달까지 승인을 못 받았다는 후기도 있어서 길게 보고 꾸준히 포스팅한 보람이 느껴집니다. 

 

애드센스 승인까지 이력

블로그 첫 글 작성 : 22년 1월 28일

애드센스 신청일 : 1월 29일

첫 거절 : 2월 21일

승인 : 2월 25일

 

8개 정도의 글을 포스팅했을 때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2월 첫 주에 신청하였는데 

약 3주기간 동안 승인이나 거절 메일이 오지 않아 "무한 검토 중"의 늪에 빠진 게 아닐까 걱정했습니다. 

그렇게 검토 중 상태에서 애드센스 html 코드 위치도 바꿔보고 기도도 해보고 여러 노력을 한 끝에 약 3주 만에

승인 거절 메일을 받게 됩니다. 

새내기 블로거가 거절당했을 때 받게 된다는 국룰인 콘텐츠 가치 없음 판정을 받고 실망감에 빠졌습니다. 

사실 포스팅 글이 너무 적어 기대를 거의 안 했기 때문에 개의치 않았습니다 :D

거절 메일을 받은 2일 후 다시 승인 신청을 하였고 오늘 깜짝 승인을 받게 되었네요 

 

 

애드센스 승인 노력

1) 1일 1포스팅 작성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노력들은 다른 블로거와 대동소이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 색인 실패로 인해 글 삭제 후 동일 글 재작성을 제외하면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지키려 노력했습니다. 

방문자를 꾸준히 유입시키려면 하루에 다량의 글을 올리는 것보다 꾸준한 포스팅으로 방문자를 늘리려 했죠 :D 

시간이 없는 경우는 주말에 미리 포스팅을 작성하여 예약 발행을 걸어두어 1일 1포스팅을 지켜나갔습니다.

 

2. 게시물 작성 후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 

게시물 작성 후 구글 검색에 노출되는 시간이 존재하므로 로봇이 수집전에 수동으로 구글 서치 콘솔에서 색인 등록하여 

빠른 시간 안에 게시물이 구글 검색에 노출되도록 하였습니다. 

 

반응형

<게시물 구글 서치 콘솔에 색인 등록하여 빨리 구글에 노출되게 하는 방법>

사진과 같이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는 경우 [색인 생성 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수동으로 색인 요청을 수행해야 합니다. 실제 URL 테스트를 통해 정상적 색인 생성 글인지를 검사한 후 이상이 없을 시 색인 생성 요청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로딩 시간을 거쳐 색인 생성 요청이 되었다면 정상적으로 신청이 된 것입니다. 

다음날이나 일정 시간 이후 다시 해당 글의 주소를 검색하여 확인했을 때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음 메시지가 출력된다면 정상적으로 구글 검색에 노출이 된 것입니다. 

구글 검색 노출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해당 작성글의 제목을 복사하여 "제목"으로 구글 검색을 했을 때 노출이 되는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색인이 정상적으로 승인됐음에도 구글 노출이 안됐을 때는 일정 시간 이후 재검색해보면 노출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1000자 이상 포스팅 작성 

양질의 포스팅 작성을 위해 1000자 이상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원칙을 지켰습니다. 

여러 애드센스 후기들을 보면 1000자 이상의 포스팅이 유효하다 무효하다는 의견이 갈리는데,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하려면 작성글의 길이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1000자 이상의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네이버의 글자 수 세기 기능을 이용하여 작성글 발행 전 글자 수를 세어볼 수 있습니다. 공백 제외 글자 수를 참고하면 됩니다. 

 

4) 거절당했을 때 바로 승인 신청하지 않기

거절당했을 때 바로 승인을 신청하지 말고 1주 후에 재신청하라는 팁들을 참고하여 거절 후 추가 포스팅을 작성한 후 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1주를 기다리기에는 너무 길었기에 거절당하면 그때 1주일을 기다려보자라는 마인드로 2일 만에 재 신청하였고, 결과적으로 오늘 최종 승인을 받았습니다. 

 

 

자격증 공부를 하다 보면 필기시험 합격 후엔 합격의 기쁨을 느끼지만 고된 실기시험이 기다리고 있었죠..

이제 블로거로써의 본격적인 라이프가 시작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엔 애드센스를 바라보고 시작한 블로그가 글을 한두 개씩 쓰다 보니 정이 들고 재미도 붙었습니다.

1년 후에 성장한 블로그 모습을 기대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D

반응형